굿디자인·아이디어

위치 추적기 ‘너트 미니 스마트 트래커’

왕도매 2015. 7. 8. 09:30

위치 추적기 너트 미니 스마트 트래커 



                                        


 

크기가 작아 귀중품에 티나지 않게 부착하여 실시간으로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장치가 나왔다. 작은 나사만한 크기의 장치 안에 위치추적 기능을 담아 귀중품을 잃어버리지 않게 해주며 현재 가격은 15달러밖에 하지 않는다. 신제품 너트 미니 스마트 트래커(Nut mini smart tracker)’는 이처럼 실용적인 초소형 위치추적기로 길이는 30mm, 두께는 5.4mm, 무게는 대략 10g 정도다. 크기는 매우 작지만 단순하고 우아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다양한 사람들의 패션 감각을 맞출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색상으로 나온다. 초소형으로 디자인된 제품이라 위치추적이 필요한 모든 물건에 쉽게 부착할 수 있다.

 

일단 이 제품을 블루투스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계속해서 무선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할 수 있다. 안전 범위를 벗어날 경우, 휴대폰을 통해 경고를 보내며 사용자가 자신의 휴대폰을 홀로 두고 떠나려 할 때도 양방향 알람이 울린다.

 

게다가 앱에 있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귀중품에 대한 위치 추적이 시작되며 앱을 통해 귀중품이 나타난 위치를 기억하게 할 수도 있다. 또한 사용자 기반의 물품 찾기 네트워크를 통해 효과적으로 자신의 소지품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제품의 전원은 충전 가능한 CR2016 배터리로 공급받는다.

 

너트 미니 스마트 트래커는 현재 사전주문가능하다. 선주문을 위해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15달러를 약속하면 올해 8월 받을 수 있다.

 

www.kickstar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