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집안을 모니터링하는 올빼미 ‘Ulo’

왕도매 2015. 12. 3. 16:38

집안을 모니터링하는 올빼미 ‘Ulo’

 

 



지금 집에 보안 카메라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기왕이면 귀여운 제품이 어떨까? 킥스타터에서 선보인 울로(Ulo)’는 눈으로 작동상황을 보여주는 작고 귀여운 올빼미 모습의 홈 모니터링 기기이다.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울로는 눈의 움직임으로 현 상황을 알려준다. 예컨대 배터리 잔량이 10% 이하가 되면 졸리거나 피곤한 눈이 된다. 사용자가 사진을 찍으면 눈을 깜빡이고 실시간 비디오 자료를 보면 눈을 가늘게 뜬다. ‘울로의 눈은 주변의 모든 움직임을 뒤쫓는데 낮에 보면 정말 귀엽지만 밤에 보면 좀 무섭기도 하다.

 

울로의 크고 귀여운 눈은 스마트와치에 쓰이는 것과 같은 LCD 디스플레이로 색깔, 모양, 크기를 울로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맞춤 조절할 수 있다. 킥스타터 캠페인이 일정 수준을 넘어간 이후로 1080p 카메라와 같은 기능이 추가되기도 했다. 캠페인 목표치에 근접함에 따라 목록에 있던 기능들이 대부분 추가되고 있고 이제 마지막 남은 것은 스페인어 음성을 통한 제어와 얼굴 인식 기능이다. 영어와 프랑스어 음성 인식 기능은 이미 탑재된 상태다.

 

울로의 상부에는 정전식 버튼이 있어서 한 번 누르면 울로가 켜지고 두 번 누르면 경보 모드로 바뀐다.일상적인 연속 동작이나 비밀 연속 동작을 설정하여 울로를 끄거나 켤 수 있고 경보 모드도 켤 수 있다.경보 모드에서 깔끔한 것은 스마트폰이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벗어나면 작동하다가 다시 접속하면 꺼진다는 점이다. 일단 켜진 상태에서는 모든 움직임이 동영상으로 저장되며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집에서나 어디에서나 울로가 놓인 곳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으면 울로의 안전 웹사이트나 안드로이드 및 iOS 앱을 통해 듣고 볼 수 있다. ‘울로는 몇 분 정도의 동영상을 기계 내에만 저장한다. 사진의 경우는 안전 웹페이지로 바꿔서 직접 이메일이나 드롭박스 계정으로 보낸다.

 

울로는 웹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일련의 명령어를 만들 수 있는 IFTTT와 호환된다. 그러므로 예컨대 필립스(Philips) 의 휴(Hue) 전구와 같은 장치가 가정에 연결되어 있으면 IFTTT 명령어를 만들어서 울로가 움직임을 감지하면 전구를 켜게 할 수 있다. 또한 IFTTT를 이용해 울로가 날씨에 따라 감정을 표현하게 할 수 있으므로 이를테면 비가 올 때 울로를 기분이 나쁜 듯 보이게 할 수 있다.

 

현재 킥스타터에서 211.58달러에 확보할 수 있으며, 2016년 말 경부터 배송될 예정이다.

 

 

vivien-muller.fr

 .

 

 

.



여기에 소개되는 제품은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지 않은 제품들이 대부분 입니다.

구매 및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는 해당 사이트에 가셔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제조업닷컴》판촉물 왕도매 나까마 덤핑 땡처리 화곡동보다 싼곳http://cafe.daum.net/jejoup

도매사이트 도매 땡처리 땡처리 도매하는곳 덤핑창고 깔세 땡물건 핫팩 덴티올 핸드크림 초극세사 온열매트 발효홍삼 활력원 닥터풋패드




[제조업닷컴-착한공구, 왕도매]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band.us/@jejoup
밴드명을 검색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닷컴 #왕도매 #최저가공동구매 #수출 #무역 #화장품수출 #테팔 #코렐 #보만 #세버린 #한삼인 #라이카

#가정용진공포장기 #믹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