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눈물 내 비타민C 농도로 눈 부상을 감지하는 센서 ‘OcuCheck’

왕도매 2015. 12. 15. 13:30

눈물 내 비타민C 농도로 눈 부상을 감지하는 센서 ‘OcuCheck’

 

 



눈에 입는 부상이 괴롭고 성가시긴 하지만 가장 심각한 것은 눈 안쪽에 일어난 손상이다. 하지만 전장의 위생병이나 시골 의사의 경우 병원 장비가 없으므로 그런 부상의 정도를 판단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바로 이것이 일리노이 대학의 과학자들이 오큐체크(OcuCheck)’를 개발한 이유인데 오큐체크는 환자 눈물에 포함된 비타민량에 근거해 눈 부상의 정도를 판단하는 휴대용 센서이다.

 

보통은 안구 표면을 코팅처럼 덮고 있는 눈물 막의 비타민C 농축 정도, 즉 아스코르브산 정도는 상대적으로 낮다. 이와 달리 눈 내부의 유리체 젤의 아스코르브산 농도는 높다.

 

오큐체크의 센서는 안구 눈물 막에서 채취한 소량의 눈물에 들어있는 아스코르브산 농도를 측정하는데 만약 정상보다 높으면 초과분은 눈 내부에서 흘러나온 것이라고 유추할 수 있다. 실제로 눈 부상의 정도를 확정하는 방식이 바로 이 아스코르브산 농도 측정이기도 하다.

 

오큐체크는 몇 개의 층으로 이뤄져 있고 여기에는 여과지에 발라진 1나노미터 두께의 그라핀 층, 이 그라핀 층과 반응하는 중합체, 금 전극, 아스코르브산과 결합하는 효소인 아스코르브산 산화효소가 포함된다.눈물 샘플에 든 산이 효소와 결합하면 중합체가 그라핀에서 방출되어 센서에 흐르는 전기의 질에 변화가 일어나는데 전극이 이 변화량을 탐지하는 것이다.

 

오큐체크는 눈 수술을 받은 환자 16명의 눈물 샘플로 테스트를 거쳤고 눈의 아스코르브산 농도를 매우 정확하게 감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상환자의 눈물 샘플 테스트는 아직 하지 않았지만 오큐체크가 눈물 샘플 속의 혈액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좋은 테스트 결과가 나올 전망이다.

 

오큐체크는 현재 일리노이 대학 부설 기업인 인사이트 테크놀로지(InnSight Technology) 에서 상업화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지금은 휴대용 케이스와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있다.

 

 

illinois.edu

 .



.



여기에 소개되는 제품은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지 않은 제품들이 대부분 입니다.

구매 및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는 해당 사이트에 가셔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제조업닷컴》판촉물 왕도매 나까마 덤핑 땡처리 화곡동보다 싼곳http://cafe.daum.net/jejoup

도매사이트 도매 땡처리 땡처리 도매하는곳 덤핑창고 깔세 땡물건 핫팩 덴티올 핸드크림 초극세사 온열매트 발효홍삼 활력원 닥터풋패드




[제조업닷컴-착한공구, 왕도매]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band.us/@jejoup
밴드명을 검색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닷컴 #왕도매 #최저가공동구매 #수출 #무역 #화장품수출 #테팔 #코렐 #보만 #세버린 #한삼인 #라이카

#가정용진공포장기 #믹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