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패미컴 게임기 모양의 스피커 ‘8Bitdo Retro Cube Speaker’

왕도매 2016. 1. 28. 18:45

패미컴 게임기 모양의 스피커 ‘8Bitdo Retro Cube Speaker’

 




 

이 제품이 가장 뛰어난 음색을 가진 음악 재생용 모바일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할 수는 없지만 과거 좋아했던 8비트, 16비트 게임의 주제 음악이 작렬하던 것을 떠올린다면 그와 관련해서는 ‘8Bitdo 레트로 큐브 스피커(8Bitdo Retro Cube Speaker)’만한 제품도 상상하기 어렵다. 생김새부터가 그렇다.

 

패미컴 게임기를 주제로 한 블루투스 스피커인 이 제품은 8비트 패미컴 콘솔의 오리지널 컨트롤러의 다양한 주제를 모방하여 외관을 꾸몄다. 이를테면 스피커 그릴은 패미컴 콘솔 패드의 빨간색 액션 버튼을 닮았고 재생 버튼은 4방향 지시 패드를 모방해 만들었다. 기본적으로 새로운 게임 컨트롤러로 오해하기 딱 좋은 그런 제품인데 사실은 음악을 재생하는 스피커인 것이다.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와 마찬가지로 ‘8Bitdo 레트로 큐브 스피커도 블루투스를 이용해 스마트폰이나 다른 음악 플레이어로부터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최장 8시간의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소리는 한 쌍의 1.5W 듀얼 음성 코일 스피커로 나오며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서 핸즈프리 통화도 할 수 있다. 상단의 지시 버튼들로는 전원, 재생(재생/일시정지/다음 곡/이전 곡)과 볼륨 제어가 가능하므로 스피커를 가지고 뭔가를 할 때마다 마치 80년대 플랫폼 게임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저주파 소리 출력을 위한 위상 반전 시스템, 800mAh 배터리, 전력을 절약하고 싶을 때 사용할 보조 포트, 그리고LED 전원 알림등도 갖추었다.

 

현재 35달러에 시판 중이다.

 

 

www.8bitd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