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300인치 프로젝터 ‘XGIMI Z4 Aurora’

왕도매 2016. 3. 14. 10:57

300인치 프로젝터 ‘XGIMI Z4 Aurora’

 



 

XGIMI  ‘Z4 오로라(Z4 Aurora)’는 겉보기에는 17.7cm 레코드용 소형 턴테이블을 닮았지만 그런 용도의 제품이 아니다. 이 탁상 장치는 스마트 LED 프로젝터로 크기는 작지만 성능은 상당하다.

 

상당하다면 어느 정도일까? 우선 최대 7.62m 크기의 스크린에 투사할 수 있으며 제작사의 말에 따르면 화질은 밝기와 선명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한다. 해상도는 1280 x 800이라서 HD 급은 아니지만1080p, 2K, 4K 영상을 만족할 만한 픽셀 밀도로 압축한다.

 

‘Z4 오로라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1.14cm DMD DLP를 사용하므로 일반 동영상은 물론이고 3D 영상도 처리할 수 있다. 따라서 매일 어지러운 입체 영상을 감상한 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멀미 증상을 느껴 볼 수도 있다. 700lm의 밝기를 자랑하는 오스람(OSRAM)  LED 조명을 사용하였으며 수평은 물론이고 수직의 키스톤(keystone) 조정 방식을 채택하였으므로 아무 각도로나 프로젝터를 놓아도 화면에 왜곡이 없다. 빈약한 음향으로 영화나 TV를 즐길 수는 없으므로 하만(Harman) 의 카톤(Kardon) 스테레오 스피커를 장착하여 추가로 스피커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프로젝터로서의 성능 외에도 안드로이드가 깔려 있어서 앱을 설치할 수 있고 따라서 다른 장치와 연결하지 않고도 앱을 플레이할 수 있다. 물론 표준적인 HDMI, USB, AV 포트도 있으므로 외부 콘텐츠 소스 역시 지원하며 전용 리모컨도 제공된다.

 

현재 인디에고고에서 캠페인 중이며 449달러에 확보할 수 있다.

 

 

www.xgim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