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차량 상태 모니터링기 ‘FXID’

왕도매 2016. 2. 22. 13:24

차량 상태 모니터링기 ‘FXID’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은 엔진 점검등을 확인하시오.’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 당황할 수밖에 없다. 바쁜 도로 한가운데에서 뭔가가 폭발할지, 차가 갑자기 멈춰버릴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럴 때 대부분의 경우는 수리를 받는 게 맞지만 정작 그게 뭐든 실제 문제가 되려면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혹은 즉각 조처를 하지 않으면 무슨 일이 벌어질 것인지는 전혀 알 수 없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차에 'FXID'를 설치하면 된다. 차량 문제와 관련하여 몰랐던 내막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FXID’는 전에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통해 등장한 제품으로 차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를 알 수 있게 해 준다. 1966년부터 지금까지 미국에서 생산되는 모든 차에 꽂을 수 있으며 그러면 현재 차량에서 발생한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부작용은 없는지 여부를 알 수 있다.

 

‘FXID’를 이용하면 차에 대해서도, 그리고 어떤 문제들을 재삼 살펴야 하는지도 좀 더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차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알지만 빠르게 조치를 취하지 않는 사람들을 재촉하는 기능도 있다. 가격은 39.95달러이며 설치가 쉽고 앱을 이용하면 차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헤쳐 나가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www.fixd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