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직각 날 구조의 가위 ‘RightShears’

왕도매 2016. 2. 24. 10:21

직각 날 구조의 가위 ‘RightShears’

 




 

라이트셰어즈(RightShears)’를 처음 본 사람들의 생각은 가지가지다. “이게 도대체 뭐야?”라는 사람도 있고 아마 다른 생각도 대부분 이와 비슷할 것이다. 사실 라이트셰어즈는 생각지도 못하게 기묘한 모양의 가위이다.

 

리익사이트(ReExcite) 가 만든 이 가위는 자르는 날이 90도로 기울어져 있다. 탁자 위에 있는 것을 일반 가위로 자를 때는 그것을 항상 탁자 표면으로부터 들어올려야 한다. 손이 자르는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쪽으로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불편할 뿐만 아니라 똑바로 제대로 자르기도 어렵다. 간단히 말하면 일반 가위는 이런 목적에는 효율적이지 않다.

 

하지만 라이트셰어즈라면 그럴 일이 없다. 자르는 동작 내내 손이 대상 물체의 위쪽에 위치하므로 똑바로 자르는 데만 집중할 수 있으며 물체를 들고 손의 공간을 확보하느라 계속 꼬물거릴 필요가 없는 것이다. ‘라이트셰어즈 역시 기존 가위처럼 2개의 날이 엇갈리는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는데 한쪽은 엄지, 다른 쪽은 나머지 손가락들을 넣는 친숙한 형태의 손잡이도 그렇다. 하지만 두 날을 고정하는 나사 아래로는 완전히 다르다. 날이 직각으로 꺾어져 뻗어서 라이트셰어즈만의 독특한 기능이 가능해진 것이다.

 

라이트셰어즈는 이제 막 프로토타입이 마무리된 제품으로 곧 크라우드펀딩 캠페인도 시작할 계획이다.

 

 

www.reexci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