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긴장을 풀어 주는 헤드폰 ‘Nervana Headphones’

왕도매 2016. 3. 2. 11:28

긴장을 풀어 주는 헤드폰 ‘Nervana Headphones’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거나 상황이 어려울 때는 마음의 긴장을 잠시 풀고 헤드폰을 쓴 뒤 좋아하는 음악들 듣는 것만 한 것이 없다. 기분이 나아지며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는 도파민(dopamine), 옥시토신(oxytocin), 세로토닌(serotonin)과 같은 행복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플로리다에 위치한 네바나(Nervana) 에서는 귀에 음악을 들려 주는 동시에 저전력 전기 신호를 외이도에 보내 미주 신경(Vagus nerve)을 자극하는 헤드폰을 개발했다. 미주 신경은 뇌간에서 복부로 이어지는 신경으로 행복 호르몬 방출을 담당한다. 미주 신경은 뭔가 정말로 만족스러운 일이 일어났을 때만 활성화되는 보상·쾌락 중추를 일차적으로 제어한다. ‘네바나 헤드폰(Nervana Headphones)’이 바로 그 일을 하므로 착용자는 기분이 좋아지는 것이다. 전기 신호는 청취 중인 음악의 박자와 섞이므로 귀에 거슬리지 않으며 착용자가 할 일은 일반 헤드폰을 사용할 때처럼 그저 음악을 틀어놓고 30분 이상 듣는 것뿐이다.

 

자신을 행복하게 해 줄 행복 요인을 찾지 않는 사람은 세상에 없으므로 이 제품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실제 사용해 본 사람들도 정말로 기분이 좋아졌다고 증언하므로 혁신적인 제품이 될 수도 있다. 현재 네바나 헤드폰의 가격은 299달러이다.

 

 

experiencenerv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