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아동을 위한 음성 메시지 송수신기 ‘Talkies’

왕도매 2016. 3. 16. 12:37

아동을 위한 음성 메시지 송수신기 ‘Talkies’

 



 

2013년 토이메일(Toymail) 는 우편함 모양의 귀여운 장치들을 출시했는데 아동이 화면 없이 친구나 가족과 음성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들이었다. 이제 토이메일 는 거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토키즈(Talkies)’를 선보였는데 기본적으로 오리지널 제품을 플러시 천 장난감 모양으로 감싼 개량판이다.

 

오리지널 장치들과 마찬가지로 토키즈도 홈 와이파이망에 접속하여 아동이 등록된 친구 및 가족과 음성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상대는 iOS나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무료로 토이메일 앱을 깔거나 다른 토키즈 장치를 이용하면 된다. ‘토키즈의 인터페이스는 버튼 4개로 단순한데 아동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2살 아동도 베타 버전을 사용하면서 아무런 어려움을 겪지 않았다.

 

새로운 수신 메시지가 있으면 이를 음성으로 알려 주고 새로 발송할 메시지의 녹음은 온라인·오프라인을 막론하고 가능하다. 잠들면 코를 골고 공중에 던져지면 비명을 지르며 흔들면 음성 필터 기능이 작동되어 사용자의 목소리를 희한하게 만들 수 있다. 아동들이 가끔 재미있는 말을 할 때는 부모가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소셜미디어에 그것을 올릴 수도 있다.

 

토키즈는 박쥐, , 상어, 공룡의 4가지 버전이 있는데 현재 한정 수량을 59달러로 할인된 가격에 선주문 받고 있다. 시판 시 가격은 79달러이며 배송은 미국 전역에서 다음 달에 이뤄질 전망이다.

 

 

www.toymail.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