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물걸레질도 하는 소형 로봇 청소기 ‘Roomba Braava Jet’

왕도매 2016. 3. 22. 17:46

물걸레질도 하는 소형 로봇 청소기 ‘Roomba Braava Jet’

 

 

 

혼자서 바닥의 먼지와 부스러기를 제거하는 룸바(Roomba) 로봇 청소기의 성능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런데 기능은 편리하지만 로봇 청소기가 반드시 모든 유형의 가정에 최적의 청소 로봇인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타일과 견목 바닥을 물걸레질할 수 있는 로봇이 간절한 법인데 룸바 브라바 제트(Roomba Braava Jet)’가 바로 그런 제품이다.

 

소형 아파트나 주택에 맞게 설계된 룸바 브라바 제트는 소형 청소 로봇으로 크기가 17cm(가로) x 17.78cm(세로) x 8.38cm(높이)여서 여러 물건이 많이 놓여 있는 방에서 비좁은 입구들을 들락거리며 청소할 수 있다. 룸바 는 화장실이나 주방에서 사용할 것을 권하는데 바닥이 젖은 곳이라 보통 로봇 진공청소기는 성능을 발휘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물청소를 하면 안 되는 카펫이나 깔개만 없다면 아무 방에서나 사용해도 된다.

 

룸바 브라바 제트는 바닥의 청소 패드를 사용하여 물걸레질, 촉촉한 비질, 마른 비질을 할 수 있는데 습식 청소를 할 때 정면의 분사구를 이용해 바닥에 직접 물을 뿌린다. 바닥의 청소 패드는 3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비질용이고 다른 하나는 가벼운 물걸레질용이며 나머지 하나는 얼룩 제거용이다. 주의할 사항은 패드가 재사용품이 아니라는 것이다. 상부 손잡이 아래에 달린 레버를 이용하면 사용한 패드를 곧장 쓰레기통에 떨어뜨릴 수 있다. 룸바 의 다른 청소 로봇처럼 룸바 브라바 제트도 센서와 함께 학습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방의 배치 상황을 기억하여 장애물을 피할 수 있다.

 

현재 199달러에 시판 중이다.

 

 

www.irob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