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태양열 자동 블라인드 개폐기 ‘FlipFlic’

왕도매 2016. 4. 6. 09:55

태양열 자동 블라인드 개폐기 ‘FlipFlic’

 



 

블라인드를 여닫는 것은 너무나 사소한 일이라서 자동화할 생각 자체를 못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해 놓으면 가정의 에너지 효율과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플립플릭(FlipFlic)’이라는 이름의 이 신제품은 기존의 블라인드를 자동화하고 앱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하는 장치이다.

 

플립플록이 있으면 실내로 들어오는 자연광을 극대화하고 온도를 조절하며 누군가가 항상 집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줌은 물론이고, 전기와 에어컨, 난방 에너지의 사용을 절약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가 모두 가능한 앱은 블루투스 4.0으로 연결되어 사용자는 버튼 하나를 눌러서 블라인드를 여닫거나 아니면 햇빛, 온도, 일정에 따라 여닫히게 할 수도 있다.

 

플립플록은 설치하기도 쉽다. 돌려서 블라인드를 여닫던 기존 막대를 떼어내고 그 자리에 플립플록을 붙이기만 하면 된다. 최대 폭 152cm까지의 블라인드와 호환되며 어댑터가 있어서 어떤 곳에도 장착할 수 있다. 줄로 작동하는 블라인드와 호환되는 제품은 현재 개발 중이라고 한다.

 

플립플록에는 태양 전지판이 있어서 이것을 통해 필요한 전력을 모두 얻는다. 태양 전지판은 창 안쪽에 붙이며 표준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 500+mAh 배터리를 충전한다. 이 전지판 외에는 일반 가정의 콘센트나 기타 어떤 수단으로든 따로 전력을 공급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태양 전지판 없이 사용했을 경우에는 따로 충전할 수도 있으며 이때는 30일 사용 후 1회면 된다.

 

블라인드와 버티컬 모델이 따로 있고 광센서와 온도센서가 있으며 다른 스마트홈 시스템과 통합할 수도 있다.

 

현재 킥스타터에서 캠페인 중인데 60달러에 확보할 수 있다. 모든 것이 예정대로 이뤄질 경우 배송은 내년1월에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flipf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