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정리 기능의 뚜껑 수납 상자 ‘Landscape Organizing Boxes’

왕도매 2016. 4. 6. 09:57

정리 기능의 뚜껑 수납 상자 ‘Landscape Organizing Boxes’

 



 

풍경 정리 상자(Landscape Organizing Boxes)’는 알토이즈(Altoids) 박하사탕을 담는 주석 상자와 비슷한 소형 금속 컨테이너라고 볼 수 있다. 사용 방식도 비슷해서 책상 위에 돌아다니는 여러 소형 물품을 넣어 둘 수 있다. 하지만 주머니에 넣어도 될 만큼 얇고 단순한 뚜껑 대신 풍경 정리 상자의 뚜껑에는 3차원으로 다양한 무늬가 새겨져 있어서 장식적인 효과가 있는 동시에 실용적인 정리 장치의 역할도 겸한다.

 

대만에 있는 기업 단조(Danzo) 가 만든 풍경 정리 상자의 뚜껑은 대만 동부의 열곡(Rift Valley)에서 찾아볼 수 있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무늬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각각의 기능은 서로 다르다. 잔돈이나 종이 클립을 보관할 장소가 필요하다면 그에 적합한 풍경 정리 상자가 있다. 연필, 호치키스, 가위는 어떨까?그에 맞는 상자도 물론 있다. 스마트폰을 책상 위에 똑바로 세워 둘 수 있는 스탠드가 필요한가? ‘풍경 정리 상자의 뚜껑 중 하나라면 거뜬하다.

 

단조  풍경 정리 상자의 디자인은 기본, 언덕, 화산, 폭포, 계곡의 5종이다. 기본은 약간 오목하면서도 난간처럼 돌출한 부위가 있어서 클립이나 USB 메모리를 놓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안경이나 지갑을 올려놓기에도 적합하다. 이와 달리 언덕은 언덕처럼 돌출한 부위들과 그 중간에 오목한 곳이 있어서 여기에 작은 보석을 담을 수 있으며 화산은 돌출한 부위가 좀 크고 하나인데 연필, 가위를 비롯한 사무용품을 세워 놓을 수 있다. 폭포는 한쪽은 솟고 다른 쪽은 뚝 떨어지는 형태이고 계곡은 뚜껑 표면에 여러 개 층이 있어서 스마트폰 거치대로 안성맞춤이다.

 

현재 56달러에 시판 중이다.

 

 

danzostud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