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드론에 DSLR을 장착할 수 있는 ‘Ultimate Flying Platform’

왕도매 2016. 1. 26. 10:54

드론에 DSLR을 장착할 수 있는 ‘Ultimate Flying Platform’

 

 





드론을 이용한 사진 촬영은 프로드론(ProDrone)  얼티밋 플라잉 플랫폼(Ultimate Flying Platform)’라인 거치대의 등장과 함께 한걸음 진보했다고 할 수 있다. 상용 드론에 DSLR을 장착할 수 있는 세계 최초 제품이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버드(Byrd) 라인의 쿼드콥터(quadcopter) 제품들에만 사용하도록 설계되었다.

 

프로드론는 사람들이 자신의 카메라를 직접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고품질 드론 사진 영역을 개척할 고객의 등장을 기대한다. 이 거치대는 모든 버드 모델들과 호환되며 정지형 거치대의 경우는 100달러 미만의 가격에서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 거치대의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현재 거치대와 호환되는 카메라의 수는 상대적으로 많지 않다. 하지만 프로드론 가 메이저 카메라 제작사들과 적극적으로 협력 관계를 구축하려 하므로 아마 이 플랫폼에 본격적으로 통합될 카메라의 수가 늘어나는 것은 시간문제일 듯하다.

 

현재는 소니(Sony)  DSC-RX100M4, ILCE6000, a7RII 카메라와 리코(Ricoh)  GR2 카메라가 얼티밋 플라잉 플랫폼과 완벽하게 호환되고 파나소닉(Panasonic)  GH4, 블랙매직 마이크로 시네마 카메라 BMD(Blackmagic Micro Cinema Camera BMD)와 캐논(Canon)  5DIII 카메라와는 일부 기능이 호환된다.

 

카메라들과의 완벽한 호환은 2016 2분기에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www.prodrone-te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