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로켓모양 세 바퀴 전기자전거 ‘Rocket Saturn’

왕도매 2016. 3. 9. 08:04

로켓모양 세 바퀴 전기자전거 ‘Rocket Saturn’

 



 

1년 전 영국에 있는 박서 사이클스(Boxer Cycles) 에서 어린이들을 태울 수 있는 전기 세 바퀴 자전거 로켓(Rocket)을 출시한 적이 있다. 고전적인 비행선 모양의 제품이었는데 올해는 좀 더 스타일리시하고 고급스러운 로켓 새턴(Rocket Saturn)’이 제품 라인에 추가되었다. 특별판 자동차처럼 로켓 새턴도 스타일과 성능 모두 향상된 제품이다.

 

성능 면에서 로켓 새턴은 전기 전동기구가 고 스위스드라이브(Go SwissDrive)로 향상되었고 레어 허브(rear hub) 모터는 표준 로켓 자전거 모터와 마찬가지로 250~500W의 출력을 내는데 토크(torque)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서 페달링을 전기적으로 보조하는 기능이 좀 더 매끄럽다. 또한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탈착식 컬러 LCD 디스플레이와 표준 로켓 자전거보다는 약간 큰 용량의 15Ah 36V 배터리를 장착했다.

 

로켓 새턴의 바깥쪽을 보면 표준 로켓 제품의 자연스러운 강철 몸체에 금속성의 레드 캔디(red candy) 페인트를 칠했는데 천연 태양광 아래에서 빛날 때 가장 아름답게 보인다. 안쪽을 보면 어린이들을 태우는 승객석은 가죽 쿠션을 대어 고급스러우면서도 탄탄한 느낌을 주며 최고급 자동차에서나 보던 향기 처리를 했다.

 

이외에도 로켓 새턴은 오리지널과 마찬가지로 독특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2개의 각도 조절식 벤치에 4명의 아이들을 태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풀 라이팅(full lighting) 시스템과 잠글 수 있는 노즈콘(nosecone) 저장 공간, 경적, 휴대용 장치 충전용 USB 포트와 탈착식 방우 커버도 갖추었다. 기어는 7단이며 오리지널과 똑같은 구성이라서 앞뒤 바퀴 모두에 텍트로(Tektro)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고 타이어는 슈발베 마라톤 플러스(Schwalbe Marathon Plus)이고 안장은 브룩 B33(Brooks B33)이다.

 

로켓 새턴 의 가격은 약 10,400달러이며 하나 장만해 두면 가장 흥미로우면서도 기억에 남을 만한 세 바퀴 자전거를 갖게 되는 셈이다.

 

 

boxercycl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