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프로젝터가 탑재된 8.4인치 태블릿 ‘Spro Plus’

왕도매 2016. 3. 3. 08:39

프로젝터가 탑재된 8.4인치 태블릿 ‘Spro Plus’

 




 

이 제품이 프로젝터가 달린 태블릿인지 안드로이드 태블릿 기능도 있는 프로젝터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하지만 ZTE  스프로 플러스(Spro Plus)’는 매우 흥미로운 장치가 되기에 충분할 만큼 많은 장점이 있다.

 

스프로 라인의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이 제품 역시 태블릿/스마트폰 스타일로 8.4인치(21.33cm) 크기의 터치스크린 화면을 장착하고 있는데 몸체가 다른 모바일 장치보다 많이 두껍다. 당연히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6 마시멜로(Marshmallow)를 구동하여 인터넷 검색이든 간단한 게임이든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에서 앱을 받아 사용 할 수 있다.

 

화면도 2,560 x 1,600 픽셀 해상도의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이다. 다른 태블릿처럼 프로세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스냅드래곤(Snapdragon) 801이나 625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며 LTE에 상당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1,366 x 768 픽셀 해상도에 500lm의 프로젝터를 탑재하고 있어서 최대 2m 크기의 이미지를 투사할 수 있으며 수직, 수평으로 이미지를 스크린에 맞게 조정하는 기능인 키스톤(keystone) 조절 기능도 지원한다. 일반적인 LED 대신 레이저-인광체 투사 방식을 사용하여 스크린의 표면 상태에 상관없이 이미지가 매우 밝고 초점이 정확하며 탁월한 선명도를 보인다.

 

영화를 볼 때 사람들은 보통 입체 음향을 원하게 되는데 스프로 플러스 JBL 의 사운드 시스템과 4W의 하만(Harman)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으며 외부 카메라와 하만 마이크도 갖추고 있어서 화상 회의도 가능하다. 12,10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한 번에 최장 4시간의 상영이 가능하다.

 

가격 정보는 아직 알려진 것이 없으며 올여름 중으로 시판될 예정이다.

 

 

mwc2016.ztedevi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