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아이디어

어디라도 휴대할 수 있는 프로젝터 ‘Cube’

왕도매 2016. 3. 29. 12:34

어디라도 휴대할 수 있는 프로젝터 ‘Cube’

 


 

큐브(Cube)’는 주머니에 문제없이 휴대할 수 있는 정도는 아니지만 별 어려움 없이 아무 데나 가져갈 수 있는 프로젝터이다. 따라서 큐브라면 사용자는 어디에 있든 모바일 기기에 들어 있는 콘텐츠를 스크린에 투사할 수 있다.

 

사면의 길이가 5.08cm에 불과한 정육면체 형태의 큐브는 상당히 불편하기는 하지만 욱여넣으면 바지의 주머니에도 휴대할 수 있을 만큼 작다. 따라서 가방의 주머니에 넣어 두면 동영상을 시청하고 360도 이미지를 확인하는 등 모바일 기기에 있는 콘텐츠를 큰 화면으로 이용하고 싶을 때 언제라도 손쉽게 꺼낼 수 있는 소형 프로젝터로는 제격이다.

 

크기는 작지만 큐브 854 x 480 해상도에서 최대 120인치(3.048m) 크기로 이미지를 투사할 수 있으며 소리는 내장 스피커를 통해 나오므로 따로 스피커를 챙길 필요가 없다. 어떤 MHL, HDMI 소스의 콘텐츠도 투사할 수 있으며 소리는 내장 스피커로 해결되고 최대 1080p의 인풋 소스를 지원한다. SD 카드 슬롯을 갖췄으므로 모바일 기기가 없어도 영화를 메모리 카드에 넣어서 끼우기만 하면 큐브에서 직접 영화를 재생하여 투사할 수도 있다.

 

1회 충전에 90분가량 지속하는 배터리가 포함되며 밝기는 50lm이고 LED 램프의 수명은 20,000시간이다.거치용 나사가 상단에 달린 삼각대가 제공되는데 삼각대의 다리는 굽어지므로 스마트폰 스탠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279달러에 시판 중이다.

 

 

rif6.com